조합소식

2017년 제2차 교육위원 수련회

  • [등록일] 2017.09.11
  • [조회] 15146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공무원노조 위원장 김주업)2017년 제2차 본부별 교육위원 수련회를 98일부터 9일까지 대전 유성유스호스텔에서 진행했다.

공무원노조 교육위원 20여명이 참석했고 그 취지는 교육위원들이 대중조직 안에서 청년조합원을 양성하고 그 결의를 세우기 위함이었다.

설립신고 해직자원직복직을 위해 단식농성중인 위원장을 대신하여 전호일 부위원장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대신했다. 전호일부위원장은 교육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교육위원들이 있다. 12일 동안 받은 교육을 현장에 내려가서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공안탄압대책위 이의엽 기획홍보실장의 노동자의 민족적. 노동계급적 관점에 대한 철학강의와 전카이스트 김진향 교수의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통일강의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튿날에는 광주본부 남구지부 박미영 사무차장의 청년간부 조직화 사례발표가 있었다. 박미영 차장은 청년간부 발굴과 조직은 노동조합의 사활이 걸린 문제로 광주 남구지부에서는 지난 1년간 꾸준히 청년간부 발굴 사업을 진행했다이 사업을 통해 회칼 난동 이창호 전 구의원제명 투쟁에 함께 한 성과를 이루었다고 했다.

교육위원들은 평가 및 소감에서 현장에서도 이와 같은 교육을 많이 배치고 조합원교육에 힘쓰기를 다짐했다.